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제1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개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제1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개최

9월29일 개막, 10월4일까지 영화 축제 열려

43개국 200편으로 역대 최다 작품 상영예정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성장영화제이자 세계 3대 성장영화 축제인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가 오는 29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4일까지 총 6일간의 축제를 갖는다.

 

 

 

▲제1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상영 예정작 ‘스위스 아미 맨’ (사진제공 =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홈보팀) (c)시사타임즈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는 총 117개국에서 4,117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역대 최다 출품기록을 세우며 일찍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만큼 뜨거운 기대와 함께 치열했던 경쟁을 뚫고 선정된 본선 진출작과 함께 세계 각국의 우수 성장영화 초청작까지, 올해 영화제에서는 총 43개국의 200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29일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올해의 개막작 상영과 함께 다채로운 축하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배우 손준호와 주다영이 개막식 사회자로 나서며 실력파 가수 나윤권과 박재정, 걸그룹 투엑스, 팝페라 가수 안주은의 공연이 펼쳐진다.

 

개막작으로는 일본의 차세대 유망주로 손꼽히는 다이고 마츠이 감독의 <우리들의 숨가쁜 여정>이다. 일본의 대표 영화제인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큰 호응을 얻어낸 작품으로, 무모하지만 도전하는 청춘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낸 작품이다.

 

한편 올해 영화제부터는 관객들이 작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편의를 위해 섹션 전반을 재편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기존에 관람등급별로 영화를 분류한 것과 달리 <플레이>, <패밀리>, <프렌즈>, <로맨스>, <매니아> 와 같이 직관적이고 영화 특성별로 섹션을 구분해 관객의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 영화제의 특별전은 스웨덴 우수 성장영화를 다룬다. 스웨덴 영화 특유의 깊은 심리묘사와 빼어난 미장센이 돋보이는 4편의 장편영화가 상영된다. 추가로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베리어프리 상영으로 <소년 소녀를 만나다>와 <카이 : 거울 호수의 전설>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영화제 홈페이지(www.siyff.com)를 통해 상영작과 상영 시간표를 찾아볼 수 있으며, 기대작으로 2016 선댄스영화제의 두 화제작 <스위스 아미 맨>과 <내가 처음으로 사랑한 소녀>가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영화제의 홍보대사이기도 한 배우 유태오 주연의 <서울서칭>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영화제 기간에는 ‘어린이영화캠프’, ‘인디밴드경연’, ‘뮤지컬영화 갈라쇼’ 등 선선한 가을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더케이 호텔 야외광장을 중심으로 100여 개의 야외부스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문의 : 02)775-050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