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미래엔, ‘AI 클래스’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미래엔, ‘AI 클래스’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초등 엠티처 학습관리 솔루션 ‘AI 클래스 신규 오픈 및 교수지원자료 대거 업데이트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새 학기를 맞아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초등 엠티처(https://ele.m-teacher.co.kr)에서 ‘AI 클래스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고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 리뉴얼 및 다양한 교수지원자료들을 업데이트해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제공 = ㈜미래엔 . ⒞시사타임즈

 

초등 엠티처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I 클래스'는 수업 단계에 맞춘 성취도별 추천 학습지와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맞춤형 학습 관리 솔루션이다. 우리 반 학생들의 수학 실력을 실시간 진단하고 분석하여, 기초학력 향상부터 맞춤형 추가 학습까지 가능하다. 학년별, 학기별로 교과서 기반의 수준별 학습지를 제공하며, 학생들이 푼 학습지를 자동 채점해 선생님에게 리포트로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별 정오답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AI 분석 결과에 따른 추천 학습지는 학생의 점수대에 따라 수준별로 각기 다른 문제를 제공한다. 선생님은 학습지 제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충분히 주어 과제용으로 사용하거나, 수업 중에는 제출 기간을 30분 이내로 설정해 학생들이 아는 문제와 모르는 문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1년 동안 공유한 모든 학습지와 퀴즈를 하나의 URL 라이브클래스에서 확인할 수 있어 관리가 편하다.

 

‘AI 클래스에서는 수업 시간에 많이 활용하는 퀴즈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퀴즈온 서비스도 제공한다. OX 퀴즈, 방탈출 퀴즈 등 목적에 따라 적절한 퀴즈 유형을 선택하여 선생님의 수업에 맞게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실시간, 비시실간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동료 선생님의 공개된 퀴즈도 사용할 수 있다. 수업 시간에 개념을 확인하거나 이해도를 점검할 때, 혹은 학급 경영 중 투표나 설문 조사가 필요할 때 활용이 가능하다.

 

미래엔 초등 엠티처는 3, 4학년 1학기 수학, 사회 검정 교과서를 비롯해 기존 국정 교과서와 연계한 교수지원자료들도 대거 업데이트했다.

 

특히, ‘사회 디지털 지역 교과서는 교육용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전국 220여 개 지역의 수업 자료, 활동 자료들을 탑재하여 지역별 활용이 용이하며, 전국의 문화 유산과 주요 장소를 360도 파노라마 실감형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3월중으로 오픈 예정인 지도 만들기는 우리 지역의 디지털 지도를 선택한 후 지도 위에 그림, 사진, 글자 삽입 및 삭제가 가능해 보다 쉽고 즐겁게 우리 고장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활용한 지도는 출력하여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새 학기를 맞아 교과서를 차시별로 재구성해 도입-전개-정리가 한눈에 펼쳐지는 ‘Smart PPT’ 다양한 유형의 수업 연구, 진행, 보충 자료로 구성된 '수업 자료' 동기유발 영상, 애니메이션, 실험 동영상, 이미지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자료 교과별 특성에 맞는 평가 자료 등 다양한 교수지원활동자료가 업데이트 됐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기획실장은 초등 검정의 첫 적용인데다 온오프가 혼재되어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혼란의 신학기를 대비하여, 수업 진행과 학생관리가 용이한 콘텐츠와 서비스 구축을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다, “특히, ‘AI 클래스는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제각각인 수학 수업에서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성취도 수준별 맞춤 수업이 가능한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AI 클래스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등 엠티처에서 ‘AI 클래스 소개 영상 시청 후 서비스를 이용한 뒤, 이용 후기를 남기면 우수 후기 작성자 2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음료 이용권 (1만 원) 또는 요기요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등 엠티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