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간호사연구소, 서울대학교 병원 간호관리자 대상 리더쉽역량 교육 실시

간호사연구소, 서울대학교 병원 간호관리자 대상 리더쉽역량 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간호사연구소(한동수 대표)는 서울대학교 수간호사 및 간호과장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도 관리자 보수교육에서 '직원의 마음을 읽는 인력 관리'라는 주제로 교육을 72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 대표가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 cj홀에세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출처 = 간호사연구소). ⒞시사타임즈

 

이번 교육은 조직관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입사하는 신규간호사들이 병원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사직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관리자의 관점에서 어떻게 접근하고 관리해야 할지에 대한 방법에 초점을 두었다.

 

간호사연구소는 2020년 설립된 이후, 300명의 신규간호사를 대상으로 1:1 심리 및 진로 상담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실질적인 신규간호사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상담데이터로 축적해 온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간호사와의 소통법, 신규간호사 임상적응 방법 및 임상 공부법 등 신규간호사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연구 개발하여 서비스로 제공해 오고 있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 대표는 간호사 출신으로 실제 간호사의 상담 사례 기반으로 간호사간의 소통법에 대한 강연을 하고 있는 곳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면서 특히, 소통을 잘하기 위해선 양쪽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꾸준히 신규간호사와 상급 간호사를 대상으로 상담을 해오면서 축적한 상담데이터는 소통법을 연구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