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강서청소년회관, ‘나 이런 사람이야’ 참가자 모집

강서청소년회관, ‘나 이런 사람이야’ 참가자 모집

청소년들의 긍정적 자아형성·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강서청소년회관(관장 김다호)에서는 오는 3월9일부터 4월6일까지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나 이런 사람이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나 이런 사람이야’는 자아정체감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들에게 ‘나’를 알아가고 긍정적인 자아형성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초등학생 5, 6학년을 위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이다.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4월9일 나는 누구? - OT, 강점릴레이, 나의 심볼찾기와 우리의 심볼 이야기 ▲4월16일 아하! 내성격은?! - 아동성격유형검사(MMTIC) ▲4월23일- 나에게 꿈꾸다! - 나의 진실 혹은 거짓, 칭찬빙고, 나의 미래앨범(북아트) 만들기 ▲4월30일 나! 이런사람이야~ - 나에게 쓰는 편지, 강점나무 만들기 및 강점경매, 너에게 주는 나만의 상장 등 다양한 자아발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 확인서와 인증프로그램 포트폴리오가 제공된다.


모집은 강서구 관내 5, 6학년 초등학생 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www.gs-youth.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FAX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2만5천원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교육홍보팀 3664-2456)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