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건설기술교육원, 해외플랜트·녹색건축·BIM 교육생모집

건설기술교육원, 해외플랜트·녹색건축·BIM 교육생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1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건설기술교육원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해외플랜트·녹색건축·BIM 교육생 모집’ 과정이 개설된다.

 

교육과정은 ▲외플랜트 일반과정 & 해외플랜트건설 실무영어중점과정 ▲녹색건축(친환경) 전문인력양성과정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등 3개 과정이며, 과정별 신청기한과 교육장소, 교육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모집공고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교육대상은 공과대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실업자 및 재직자 등으로,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8년 9월1일 이전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각 과정별 교육개시 1주일 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교육신청방법은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 온라인 지원서 작성 → 신청완료 후 교육원 담당자에게 전화 확인(전화상담) → 실업자 및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 카드발급알림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전화 상담결과에 따라 교육신청 중에도 합격여부 통보가 가능하다.

 

각 교육과정의 교육비는 국비 무료이며 실업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 홈페이지 내 건설기술교육원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