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평화로 미래로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경기도, ‘평화로 미래로 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평화로 미래로 진로 체험 박람회가 지난 20일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구 경기영어마을)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이번 박람회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도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교육 관계기관, 지역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 2,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는 새로운 중심, 경기도, 평화와 미래의 길(Gill)을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참가자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새로운 직업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보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로봇공연부터 인성검사 진로 찾기 1인 미디어 콘텐츠 체험 코딩체험 드론체험 등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 직업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몸소 체험하며 미래의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최태성 역사 강사와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이 시대 최고의 멘토들의 강연을 듣는 것은 물론 통일골든벨, 문화공연, 북한음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모처럼만에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미디어 타임슬라이스를 체험한 고양시 한 초등학생은 촬영한 영상을 SNS에 바로 올릴 수 있는 게 너무 신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청소년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그려보고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서의 역할을 공감해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