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2014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개최

경기도, ‘2014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 개최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현황 점검 및 2015년 추진방향 발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경기도는 12월10일 화성시 라비돌 리조트에서 ‘2014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전대회에서는 도내 치매관리사업 관련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학계 전문가들 200여 명이 참여해 올해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현황을 짚어보고 2015년도 사업 추진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또 우수 및 시범사업 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 치매 정보를 공유하고 치매 관련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등 네트워크도 강화했다.

 

발전대회에서는 <똥 꽃>의 저자이자 농부인 전희식 작가가 특강을 진행했다. <똥 꽃>은 귀농한 농부가 치매 어머니와 함께 한 자연치유를 기록한 책으로, 전 작가는 경험을 토대로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가족의 관심과 사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이 밖에도 어르신들로 구성된 아코누리클럽(대한노인회 고양시 덕양구지회)의 아코디언 연주와 치매환자 문화활동 동아리(시흥시보건소)인 우쿨렐레 연주 등 특별공연이 열려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과 조기발견, 조기치료를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추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굿모닝 경기도! 굿바이 치매!’를 슬로건으로 삼아 광역치매센터, 보건소 치매상담센터, 공립요양병원 등 지역사회와 힘을 합해 치매관리사업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15년도부터 경증치매환자 조기치료관리와 가족지원 강화를 위하여 ‘가족사랑 이음센터 시범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