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경기도 양주시, 장애인 콜택시 요금 내달 1일부터 하향

경기도 양주시, 장애인 콜택시 요금 내달 1일부터 하향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경기도 양주시에서 운행되는 장애인 콜택시 요금이 오는 12월1일 09시부터 하향된다.

 

이 와 관련해 양주시는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조례 제18조제5항 개정에 따라 장애인 콜택시요금을 내렸다”면서 “기존 1천원/5Km이었던 기본요금이 1천원/10Km으로 변경되고 거리요금 또한 5백원/1Km에서 1백원/1Km으로 내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존에 있었던 시계 외 할증요금제도(4백원/1Km)를 폐지하고 장기사용자 이용요금을 만들어 3시간 이상 사용할 경우1만원, 4시간 이상 1만5천원, 5시간 이상 2만원의 요금을 내면 된다.

 

이 번 개정에 대해 양주시 관계자는 “다른 시군에 비해 장애인 콜택시요금이 다소 비싸다는 점을 알게 되어 위탁업체인 주식회사 한영택시와의 조율을 실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위원회에서 이와 같이 타 시군과 비슷한 선상의 요금으로 하향 조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중교통 이용이 힘든 관내 장애인들을 위해 장애인 콜택시요금을 인하했으니 장애인분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고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콜택시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교통과 교통행정팀(031-8082-6602)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