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공모…총 3억 9천만원 지원

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공모…총 3억 9천만원 지원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 39,400만 원의 예산으로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양성사업을 각각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도는 이날부터 29일까지 장애인의 유형별, 지역사회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공급하기 위해 비영리법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일자리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대상사업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 전반으로 장애인 직업훈련 지원 장애인 적합 직종 개발 및 운영 중증장애인의 고용촉진·직업재활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신청 사업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사업 당 최대 7,000만 원을 지원한다.

 

1차 실무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사업을 결정하고 지방보조금심의를 거쳐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양성사업의 보조사업자도 이날부터 29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양성사업은 장애당사자를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 양성해 학교, 공공기관 등에 파견, 장애인 인식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장애인을 강사로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 현장훈련을 통한 강의 방법 학습기회 제공 학교, 공공기관에 장애강사 파견 등 장애인이 인식개선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총 9,300만 원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양성을 위한 사업수행 역량 및 전문성을 갖춘 비영리법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보조사업자는 1차 실무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사업자를 선정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장애인 강사양성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도정뉴스>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