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도,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23일 진행

경북도,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23일 진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웅부공원에서 북한의 서해도발에 맞서 싸우다 전사한 희생장병들을 추모하기 위해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3일 오전 10시 안동 웅부공원에서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됐다. (사진출처 = 경상북도 홈페이지) (c)시사타임즈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2002년 6월 29일, 6명 전사), 천안함 피격(2010년 3월 26일, 47명 전사), 연평도 포격(2010년 11월 23일, 2명 전사)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서해를 수호하다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잊지 않기 위해 희생자가 가장 많았던 천안함 피격일인 3월 넷째주 금요일을 기준으로 국가기념일로 지정(2016년 3월 22일부터)됐다.


‘국민이 하나 된 마음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힘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는 김순견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경북도 및 시의 기관단체장과 국가유공자 및 가족,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순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국가를 위한 희생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진다는 의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며 “현장과 사람중심의 따뜻한 보훈선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 “서해수호 영웅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한마음으로 나라를 지키고 가꾸어 나가는데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념식은 도립국악단 대북 공연을 시작으로 서해수호 전사자 55명에 대한 헌화‧분향, 기념사, 호국안보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연평해전, 천안함 등 호국아보 관련 사진전도 열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