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기업가정신 함양교육’ 운영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기업가정신 함양교육’ 운영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신 트랜드에 맞춘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잠들어 있는 창업 의식을 일깨워 지역 사회의 창업 활성화를 조성하기 위한 ‘2020 기업가정신 함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올해로 3년째를 맞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2020 기업가정신 함양교육’은 지난 6월15일 대구대학교를 시작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김천대학교, 대경대학교, 구미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등 도내 7개 대학과 함께하는 벤처창업의식고취 사업의 한 분야이다.

 

지역 청년들이 벤처창업이라는 새로운 진로탐색을 통해 벤처창업을 이해하고, 창업 마인드를 조성,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기업가정신 함양교육’은 지난해 경북소재 7개 대학에서 263명이 참여하여 만족도 91%를 기록 할 만큼 뜨거운 호응을 보였던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동남권 4개 대학 (대경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북서권 3개 대학(구미대학교, 김천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으로 나누어 7회에 걸쳐 <세(勢)상(上) 밖으로>라는 부재로 진행된다.

 

교육을 개최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경식 센터장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을 꿈꾸는 지역민을 위한 창업 기본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니,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언제든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