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성수동서 ‘FOCUS ON 경북’ 팝업스토어 오픈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성수동서 ‘FOCUS ON 경북’ 팝업스토어 오픈

경북 지역 자원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19개사 2월5일~9일 5일간 전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2024년 경북로컬체인지업 사업’에 선정된 경북 로컬크리에이터 19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하는 ‘FOCUS ON 경북’ 팝업스토어를 2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c)시사타임즈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은 인구감소 등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경북 지역의 특색 있는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FOCUS ON 경북’팝업스토어는 경북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한 로컬크리에이터의 브랜드 홍보와 전국적인 인지도 향상을 위해 팝업스토어의 성지이자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성수동에서 운영된다. 이 행사는 가치 소비에 적극적인 젊은 세대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떡쑤니 디저트(마늘빵/의성) △몰트앤파머스 주식회사(저염 고추장, 쌈장/청도) △저동커피(호박, 소금 캬라멜/울릉도) △블루앤로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과일 증류주/청도) △머이리컴퍼니(마늘껍질 차음료/영천) △글빚(네트워크 라운지/구미) △노바그로우(참외 효소/구미) △더린넨2017(해녀 소품/포항) △주식회사 머쉬로직(혈당조절 대추잎 음료/경산) △모마멍(로컬자원을 활용한 굿즈/칠곡) △문경하루(사과파이/문경) △농업회사법인(주)빅토리팜(체험프로그램/의성) △우주양조장(농산물 활용한 막걸리/경산) △윤쉐프의 고기집(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소세지/구미) △이지역(체리 초콜릿/경주) △지구의 온도(벚꽃 배스밤/구미) △캄플로우 주식회사(지역작가 작품을 활용한 굿즈/경산) △큐어싱(인견 때밀이/영주) △농업회사법인 흥해라 이팝(주)(지역쌀을 활용한 증류주, 막걸리/포항) 등 총 19개가 참여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전시 관람 뿐만 아니라 로컬크리에이터의 지역 스토리를 알아보고 제품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관람객의 흥미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관람 및 체험 후에는 로컬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통해 로컬 제품을 랜덤으로 증정하며 방문객이 직접 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더욱 반가운 소식은 팝업 현장에 있는 각 로컬 브랜드의 QR코드를 통해 구매 사이트에 접속하면 성수 팝업 기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로컬기업 대표들이 팝업 현장을 방문해 소규모 네트워크 라운지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북에서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경북 곳곳의 매력을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아이디어로 풀어내며 사업을 펼치고 있어, 이들의 성장은 지역의 성장과도 연결된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경북의 매력을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각 기업의 제품이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