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행안부-경북도, 스마트제조 청년스튜디오 지원사업 진행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행안부-경북도, 스마트제조 청년스튜디오 지원사업 진행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마트제조 청년스튜디오 지원사업 기업의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네트워킹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시사타임즈

 

스마트제조 청년스튜디오 지원사업은 행안부와 경북도와 함께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제조기반의 청년창업기업에게 인건비 지원을 통해 창업 성공율을 제고하고, 나아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경북센터는 청년근로자 역량강화 및 지역정착을 위해 1·2차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8 29일 센터에서 진행된 1차 교육은기업의 임직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9 7일부터 8일 양일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2차 교육은 홍보 및 회사소개자료 작성코칭 발표스킬 향상교육 비즈니스 매너 커리어 로드맵 작성 및 코칭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메이크인벤터협동조합 고유정씨는 사업에 참여하는 다른 기업들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있어 좋았고, 다양한 협업 마케팅 사례와 회사 소개자료 작성 코칭 등 실무적으로 많은 도움을 얻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근로자들의 직무 경쟁력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타시도 등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고, 경북 지역 정착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