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찰청, ‘백범일지 경찰 독후감 대회’ 개최

경찰청, ‘백범일지 경찰 독후감 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경찰청은 임시정부 100주년을 맞아 바람직한 경찰정신 함양을 위해 백범김구기념관과 공동으로 재직경찰관 및 신임 경찰을 대상으로 백범일지 경찰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찰 독후감 대회는 임시정부 초대 경무국장인 백범 김구 선생의 생애와 정신이 담긴 백범일지를 읽고, ‘애국안민의 길국민의 경종이 되기를 당부했던 백범 김구 선생의 삶을 되새기면서 독후감 작성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과 경찰정신을 함양하는 계기로 삼고자 추진하였다.

 

참가대상은 경찰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임경찰(신임순경 및 경찰 대학생간부후보생 등)과 임시정부 100주년이라는 특수성을 고려하여 전국 재직경찰관으로 나누어 개최할 계획이다.

 

독후감은 4월부터 6월 공모하고 7월에는 외부전문가 등의 당선작 심사를 거쳐 8월중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독후감 대회의 영예성을 제고하기 위해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정해진 상금상패와 경찰청장 상을 수여하는 한편, 각 부문별 상위 수상자에게는 중국 임시정부 경찰 유적지 답사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찰관들이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임시정부 경찰 선배들의 정신을 되새기고, 참된 경찰정신을 함양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찰청에서는 “신임경찰(신임순경 및 경찰대학생간부 후보생 등) 교육생을 대상으로 백범일지 경찰 독후감 대회를 정례화 하여 신임 교육단계부터 참된 경찰정신을 함양해 나갈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