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찰 치안드론 대회 개최…얼리어답터 경찰관들 관심 집중

경찰 치안드론 대회 개최…얼리어답터 경찰관들 관심 집중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경찰인재개발원(원장 박화진 치안감)1012일 경찰 최초의 드론 경연대회인 1회 전국 경찰 치안드론 조종역량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찰청. ⒞시사타임즈

 

이번 경연대회는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에서 추진하는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아직은 낯선 치안드론을 일선 경찰관과 국민에 알리고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경찰청 소속 직원 100여 명이 참가해 장애물 회피 차량추격 2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드론 조종능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대회 순위는 각 종목의 기록을 측정하여 합산한 후 최단시간 순으로 결정된다. 1위는 국토교통부장관, 2위는 경찰청장, 3위는 경찰인재개발원장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경연대회와 더불어 부대행사로 국내 드론업체 전시회, 드론 낚시,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등 드론을 좀 더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여고생 국가대표 레이싱드론 선수인 모가연 선수의 드론 레이싱 시범도 준비되어 있다.

 

경찰인재개발원(박화진 원장)4차 산업혁명에 따른 치안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올해 3월에 경찰교육원의 명칭을 경찰인재개발원으로 변경하면서 조직개편과 전문가 특강, 전문 과정 개설등의 다양한 방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다고 밝혔다.

 

또한 처음 대회를 계획할 당시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었으나 생각보다 많은 직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 놀랐다면서 이번 드론 경연대회 개최로 국정과제인 드론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드론에 치안분야 도입과 활용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