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고려사이버대 소방안전학부, 소방청서 ‘소방 관련 학과’로 승인·인정

고려사이버대 소방안전학부, 소방청서 ‘소방 관련 학과’로 승인·인정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소방안전학부(학부장 장경배)가 최근 소방청의 심의를 거쳐 ‘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소방 분야) 소방관련 학과’로 최종 인정됐다고 밝혔다.

 

▲장경배 고려사이버대 소방안전학부 교수가 강의하고 있다 (사진제공 = 고려사이버대학교) (c)시사타임즈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해당 학부 재학생들은 이에 따라 관련 과목을 이수할 경우 소방공무원 특채 시험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며 이같이 전했다.

 

고려사이버대는 소방 및 산업 안전 분야 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소방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올해 소방안전학부를 신설했다. 

 

소방안전학부는 전문 소방 인재 양성을 목표로, 소방 방재 및 산업 안전 분야 행정, 법규, 전기, 기계, 건축, 화학 및 안전 분야 이론 과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21세기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 함양에 주력한다. 주요 교육 과정은 소방방재공학과 산업안전공학으로 나뉜다.

 

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은 매년 특정 조건을 갖춘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자격을 선발하는 시험이다. 응시 대상은 20세 이상 40세 이하의 국가직 소방공무원, 소방 관련 학과, 응급구조학과 졸업자 및 의무소방원 전역자 등이다. 필기시험과 체력시험, 집단·개별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소방안전학부에 재학 중인 경우 소방청장이 정한 소방 관련 과목을 45학점 이상 이수했을 때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장경배 소방안전학부장은 “화재, 폭발과 같은 안전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전문 인력의 확보는 앞으로 펼쳐질 미래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면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에 헌신하고 싶은 미래의 소방 방재 및 산업 안전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16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cuk.edu),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