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매월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 진행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매월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 진행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영 관장)에서는 지난 1월2일 복지관 1층 경로식당에서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생신잔치’는 매월 첫째 주 금요일 해당 월에 생신을 맞으시는 지역 내 저소득층 노인 분들과 지역주민 100명 이상이 모여 진행된다. 이는 노인의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이웃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생신이신 어르신을 비롯한 참여자들에게 정서적 만족감을 제공해왔다.


이 행사에 생신자로 참여한 김길자(가명, 85세) 어르신은 “언젠가부터 생일은 까마득히 잊고 살았는데, 복지관에서 이렇게 챙겨주니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벌써 내년 생일이 기다려진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어르신 생신잔치’를 담당하는 윤재영 사회복지사(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는 “한 달에 한 번, 많은 지역주민이 한데 모여 한 마음으로 생신을 축하드리는 만큼 생신자 어르신들이 따뜻한 이웃의 정을 몸소 느끼고 서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경제적, 신체적 이유로 느끼는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엄연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을 말했다.


이 행사는 ‘플라워더스타일(주엽)’의 정기적인 꽃 후원과 김호영 뷰티컨설턴트의 메이크업 재능기부, 일산3동통장단 등 단체 및 개인 봉사자의 봉사로 진행되어 오고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