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창립 55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창립 55주년 기념식 개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창립 제55주년 기념식’이 12월15일 오전 11시 프레지던트호텔 모짤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여성가족부 장관, 유승희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신경림 국회의원, 황인자 국회의원, 이연숙 전 정무제2장관, 김명자 전 환경부장관 등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전국의 여성단체 회장 등 지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10월과 11월에 있은 제21차 아시아·태평양여성단체연합 서울총회와 제49회 전국여성대회의 기록영상으로 시작된 이날 기념식에는 김정숙 회장의 기념사와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유승희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이연숙 전 정무제2장관, 황인자 국회의원 등 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정숙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분들은 실질적으로 우리 한국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며, 한국 여성발전을 위해 노심초사 하시는 고마운 분들”이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김 회장은 또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1959년 창설 당시부터 줄곧 여성의 역량강화와 지위향상을 위해 달려왔으며, 우리 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의식개혁운동과 국제적 연대활동에도 적극 동참해 왔다면서 “오늘 같이하신 분들 모두 앞으로도 우리 여성계에 던져진 화두를 고민하고 대처하는 길에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끝까지 함께 전력투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지난 한해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대한민국 여성발전에 큰 기여를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감사패 및 평생회원증 전달식이 거행됐다.

 

이날 감사패는 참예원의료재단 김옥희 이사장, 교촌F&B(주) 권원강 회장,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 (주)양지진흥개발 이춘희 부회장, (주)상훈유통 이현옥 대표이사, 이영회연합회, IBK기업은행 권선주 은행장,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에게 수여됐다. 또 평생회원증은 박민자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박수자 부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에게 전달됐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