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양시 아동복지기금지원사업 ‘역사탐험대’ 실시

고양시 아동복지기금지원사업 ‘역사탐험대’ 실시

“역사탐험대, 고궁을 거닐다”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한복을 입고 고궁을 거닐다보니,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온 것 같아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에서는 고양시(시장 최 성) 아동복지기금 지원으로 현대 사회 아동의 역사 인식 증진 및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한 ‘역사를 매개로 한 공동체 의식 향상 프로젝트 ‘역사탐험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역사탐험대는 아동이 단계별로 역사를 인식하여 스스로 체계화 할 수 있도록 나를 알아가는 ‘나 역사탐험’, 지역사회의 역사를 배우는 ‘우리고장 역사탐험’, 우리나라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 ‘우리나라 역사탐험’ 순으로 매 월 다른 주제로 역사 교육과 체험활동을 진행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5월에는 ‘우리나라 역사탐험’이라는 주제로 경복궁과 관련된 역사를 먼저 배우고, 5월 27일에는 학습한 내용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경복궁을 다녀왔다. 교육과 체험을 연결하는 운영방식은 역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 만족도를 높여, 추후 참여 아동의 역사 인식 및 공동체 의식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사료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남다영(가명, 11세)학생은 “엄마가 몽골에서 오셔서, 몽골 전통의상은 입어봤는데 한복은 오늘 처음 입어 봐요. 지난 주 수업 시간에 사진으로 봤던 경복궁에서 한복 입고 다니니까 마치 옛날 공주가 된 기분이에요”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역사탐험대를 통해 지역 내 아동이 역사를 바르게 인식하고 건강한 공동체 의식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