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고용노동부, ‘2013년도 지역고용정책 아카데미’ 개최

고용노동부, ‘2013년도 지역고용정책 아카데미’ 개최

3월25~26일 충주켄싱턴리조트서 열려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고용노동부는 지역고용 주체의 일자리창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3월25일, 26일 양일간 충주켄싱턴리조트에서 ‘2013년도 지역고용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권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담당 고용센터, 자치단체 공무원,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담당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일정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지침설명 ▲우수사례 발표 및 사례 공유 ▲국가보조금 전자관리시스템 매뉴얼 교육 및 Q&A ▲소통테이너 개그맨 오종철씨의 ‘소통 공감 리더십’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지침설명에서는 지역고용정책의 양대 축인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대한 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가 지역의 비영리단체 및 기관과 컨소시움을 구성해 지역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자치단체가 주도적으로 추진하도록 수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자치단체가 지역의 일자리 수요를 적절히 반영한 일자리창출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자신의 임기 중에 추진 할 일자리목표와 일자리대책을 공표, 추진하고, 중앙정부는 그 대책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지역일자리 성과를 높이려는 지역고용 활성화대책을 말한다.

 

충청권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의 우수사례로는 ▲대전광역시 서구 ‘스마트행정 전문가 양성사업’ ▲경기도 수원시 ‘보안네트워크산업전문엔지니어링 양성사업’ ▲충청남도 천안시 ‘인터넷 홍보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이 소개됐다.

 

고용노동부는 앞서 3월21일 금호충무마리나리조트에서 경상권 사업수행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13년도 지역고용정책 아카데미’를 개최한바 있다. 경상권에서 열린 아카데미에서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의 우수사례로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지역 전략산업 설계인력 양성을 통한청년일자리 창출사업’ ▲전라남도 나주시 ‘전기설비 전문가 양성과정’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 영일만 배후산업단지 조선 철강 맞춤형 기능인력 양성사업’ 등이 소개됐다.

 

고용노동부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참여 이해관계자들이 전문성과 로열티를 갖고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3월7일, 8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수도권, 전라권, 경상권, 충청권을 순회하며 지역고용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강광일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