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공무원연금공단 등 4대 연기금기관 기금운용 감사 업무협약 최초 체결

공무원연금공단 등 4대 연기금기관 기금운용 감사 업무협약 최초 체결

공무원·국민·사학연금, 한국투자공사, 기금운용 감사업무 공동 협력 추진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상임감사 문성유)은 1일 오후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한국투자공사와 자체감사기구의 ‘기금운용 감사업무 교류 및 협력 증진’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무원연금공단 문성유 상임감사 발언 중에 있다(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시사타임즈

 

▲(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시사타임즈

 

 

이번 업무협약은 3대 공적 연금기관(공무원‧국민‧사학연금)과 한국투자공사가 맺은 최초의 다자간 업무협약으로서 기금운용 관련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은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상호 정보 제공 및 감사기법 공유 △감사성과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구성 및 공동 운영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개최 등 상호 교류와 협력의 내용을 담고 있다.

 

공무원연금공단 문성유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각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그간의 감사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기금운용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건전한 기금운용에 대한 대내외 신뢰를 보다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4개 기관은 업무 협약식에 이어 6월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KPIA 기금운용 감사 인사이트 합동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워크숍에서 4개 기관은 △기금운용 감사 우수사례 발표 △기금운용 현안 △협의체 지속 운영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