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광범위, “새정치연합 광주시장 경선 ‘방식·일정’ 조속히 제시하라” 성명 발표

광범위, “새정치연합 광주시장 경선 ‘방식·일정’ 조속히 제시하라” 성명 발표

“전략공천은 안 돼…광주정신과 시민 선택권 보장” 촉구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장 공정경선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29일 ‘광주정신 바로세우기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광범위)는 광주시 의회 기자실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은 광주시장 경선방식과 일정을 조속히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광주 정치‧경제‧학계‧종교계 등 26개 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대책위는 “가장 공천혁신의 모범을 보여야 할 민주화의 도시에서 가장 비민주적이고 새정치와는 거리가 먼 시민무시 행태가 벌어지고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가 ‘5인 지지선언’을 등에 업고 특정후보로의 전략공천을 추진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광범위는 “새정치민주연합은 새정치에 대한 갈망으로 통합신당에 대해 그토록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던 광주시민들을 철저하게 외면하고 밀실야합의 구태정치를 버젓이 반복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그들은 “광주 정신에 따라 시민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새정치연합 광주시장 경선방식과 일정을 조속히 제시하라”며 “새정치연합 지도부가 오만과 독선의 구태정치를 강행한다면 광주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싸울 것이다”고 강조했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