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10일 빛고을체육관치매희망을 나누다주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광역치매센터,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와 공동으로 10일 오후 2시부터 빛고을체육관(공원 산책로)에서 ‘2019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시사타임즈

 

 

치매희망을 나누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의 의지를 다지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

걷기행사는 광주시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걷기지도자의 올바른 걷기 시범, 치매예방체조, 빛고을체육관 공원 산책로 2구간을 걷는 순서로 진행된다.

 

또 행사장 내에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 광주시립제1·2요양병원, 광주보훈병원, KT IT 서포터즈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치매예방·관리정보 제공, 치매 관련 OX 퀴즈, 스마트 뇌활력 프로그램 체험, 인지증진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실시한다.

 

대회 참여는 광주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광주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https://gwangju.nid.or.kr) 또는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로 하면 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관심과 돌봄이 치매극복의 첫걸음이다치매도 예방과 치료·관리가 가능하다는 이해를 확산시키고, 치매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