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광주시, 11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광주시, 11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개최

민국의 길 100년 기획전·연해주 항일독립운동 전시회 등 계기 행사도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광주광역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식을 백범 김구 선생과 역사적 인연을 갖고 있는 백범기념관 야외광장에서 11일 오전 10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대한민국 민주헌정사의 시작이자 법통인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시 주관으로 개최한다.

 

광복회원과 보훈안보단체장,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는 이날 기념식은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영상 상영, 약사보고, 선포문 낭독, 기념공연, 독립군가, 기념사, 광주백범기념관 소개, 만세삼창, 성립 축하가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계기 행사로 광주백범기념관 옆 역사공원에서 사단법인 백범문화재단의 민국 民國의 길 100년 기획전시회’(411~26)를 열고, 주요 간선도로변과 전 가정에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친다.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는 연해주 고려인 항일독립운동 전시회를 열고,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항일무장투쟁에 직접 참가했던 사진과 문서 및 증명서 등을 전시하여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 및 동반가족 1, 독립유공자 수권 유족에게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시내버스 및 지하철을 무료승차토록 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 및 가족에게 위로의 기회를 제공한다.

 

김오성 사회복지과장은 의향의 고장인 광주는 3·1운동, 학생독립운동, 5·18 민주화운동 등 역사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항상 빛을 발휘했던 지역이다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식은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의미 있는 행사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정의로운 광주정신을 함께 하자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