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구립 관악청소년회관 청소년 항공진로체험캠프 진행

구립 관악청소년회관 청소년 항공진로체험캠프 진행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구립 관악청소년회관(관장 진원식) 에서는 항공과에 진로를 희망하는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항공진로체험캠프 ‘비행(날비飛다닐행行)청소년이 되다!’ 를 진행했다.



21세기 항공우주시대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국내 최고의 항공전문가 및 청소년활동전문가들과 함께 항공우주과학프로그램 및 항공관계시설 견학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개발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미래 항공우주과학을 책임질 인재양성의 기반을 형성하고 승무원, 파일럿, 항공관제사 등 항공관련 꿈을 갖은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진로활동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지만 아직도 현실적으로 어떤 것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진로를 선택하게 되면 어떠한 일을 하게 되는지에 대한 정보부족과 막연함이 청소년들에게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진로를 결정하고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방법으로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진로체험캠프를 기획하게 되었다. 항공과를 지원을 희망하는 전국에 있는 중학생, 고등학생 60명이 함께한 이번 캠프는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에서 청소년들의 꿈을 확인하고 준비할 수 있었고 전문적인 진로체험활동이 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삼괴고등학교 3학년 한수민 학생은 캠프를 통해 진로에 대한 확신과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했고 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 이채은 학생은 승무원의 꿈을 가지게 되면서 검색을 해봐도 궁금증이 않은 것들이 많았는데 캠프에 참여함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항공진로체험캠프를 기획한 김진수 청소년지도사는 “앞으로도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질 높은 청소년수련활동들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국가에서 공인된 청소년수련활동 전문가들을 통한 청소년 진로활동 프로그램 개발이 적극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