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내 최초 학생 주최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 열린다

국내 최초 학생 주최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 열린다

대원외고 학생들 주최…전국 10여개 고등학교의 영화 동아리 참여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대원외고 영화 동아리 DECOUPAGE(데쿠파즈)의 학생들이 오는 12월28일 토요일 5시에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서암홀에서 제1회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Korea Youth Union Film Festival)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Korea Youth Union Film Festival)는 영화인을 꿈꾸는 재능 있는 청소년들에게 영화에 대한 꿈을 펼칠 기회를 마련해 줌으로서 청소년들의 잠재적인 가능성을 발굴하고 확인하며 전국 각지의 영화에 관심이 있어 모인 청소년들이 서로 연대하여 주최하는 대회라는 점에 의의를 두고 있다.

 

특히 학생들 자체적으로만 운영되는 조직 위원회를 중심으로 관리 및 기획, 제작 및 준비, 행사 준비, 마무리 등 영화제의 전반적인 것을 모두 학생들이 관리한다는 점에서 다른 청소년 영화제들과 달리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 대일외국어고등학교, 하늘고 등 10여개의 외고, 국제고, 자사고, 일반고의 영화·영상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각 학교가 자율적으로 직접 영화를 제작하고 그 결과물을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상연 이외에도 레드카펫 입장, 포토존 운영, 참가자들의 의상, 무대 인사 등 기성 영화제에 준하는 참가자들의 식전·식후 행사를 계획하여 영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계획이다.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 조직 위원회의 이예빈 기획본부장은 “단순히 학생들끼리 모여 영화만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준비 과정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모든 과정을 학생들의 힘으로만 진행하면서 영화제 당일보다 오히려 준비하는 시간들 동안 겪고 느낀 많은 것들이 학생들의 비전을 위한 발판에 무엇보다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를 위해서 많은 유명 배우들이 축하말을 전하여 그 축하 영상도 영화제 1부와 2부가 시작되기 직전에 상영되어 이 또한 영화제의 열기에 한 몫 할 것이라 예상된다.

 

영화제 당일에는 각 참여 학교에서 100명의 청중평가단과 60명의 스태프, Human in Love, 한국 인터넷 신문 방송 기자 협회, 한국 미디어 교육 진흥원, 이진혁 감독 등의 심사위원이 출석하여 1부와 2부 영화 상영이 모두 끝난 후에 20분 간 배부된 심사표에 분야별 후보를 기재하여 그 결과에 따라 시상이 이루어진다.

 

시상부문은 10여개 작품 중 한 작품에게 GLORY 상을 수여하고 그 외에도 감독상, 작가상, 기관 및 단체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등이 시상된다.

 

한편 올해부터 시작하여 참여 학교가 돌아가면서 연례행사로 실시하는 축제로서 여러 청소년들이 영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일 수 있는 청소년 영화제의 표본이 될 잠재력이 커 보인다.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 조직 위원회의 홍보마케팅팀장 정지인 양은 “첫 번째로 열리는 대회인 만큼, 그리고 조직 위원회 학생들이 모든 것을 맡게 된 만큼 최대한 이 영화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내년부터는 명실상부한 청소년 영화제로 굳게 자리매김하여 영화와 미디어에 대한 청소년들의 고민이 더욱 성숙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상영되는 모든 작품은 이전에 다른 용도나 영화제를 위해 제작된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청소년 연합 영화제를 위해 새로 제작되는 영화들이다.

 

처음 열리는 행사인 만큼 모든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해주기 위해 러닝 타임이나 주제 등에 제약을 두지 않고 영화제를 진행할 예정으로, 그만큼 다양한 방면을 주제로 한 영화들이 상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종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