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맞이 SF여름축제’ 오는 10일 개최

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맞이 SF여름축제’ 오는 10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열기구체험, SF카툰그리기대회, 디지털캐리커쳐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SF여름축제를 오는 8월10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과학축제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일부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관람객 참여 행사로 꾸려진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열기구체험, SF카툰그리기대회, 디지털캐리커쳐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SF여름축제를 8월10일 개최한다. 사진은 오는 9월24일 열리는 제4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 포스터. (사진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시사타임즈

 

 

 

행사의 백미를 장식할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행사는 ‘제4회 국제SF영상축제’의 공식 마스코트인 드림로봇을 초대하는 기념 세레모니이다.

 

‘열기구만들기체험’과 병행되는 이 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만든 열기구에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 메시지를 적어 하늘로 날려 보내는 대규모 이벤트로, 미지의 드림로봇에게 초대장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과학의 원리도 배우고 형형색색의 화려한 열기구를 하늘에 띄워 보내는 놀라운 광경도 연출하며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SF여름축제'는 관람객들이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여 종의 체험행사를 오는 10일 하루에 집중 배치했다.

 

먼저 30년 후 미래에 펼쳐질 모습을 그리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 기발한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창작마당이 될 전망이다. 당선작은 8월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제1회 SF카툰그리기 대회’도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행사는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북극 아기 곰을 구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담은 4컷 카툰대회로,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와라! 편의점!> 등을 잇달아 출간해 네티즌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툰작가 지강민 씨를 초대해 팬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캐리커쳐 작가 4~5명이 현장에서 관람객의 생생한 표정을 태플릿 PC로 그려주는 디지털 캐리커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도 ‘아이언맨쇼’와 ‘퓨전MC크루의 비보이공연’, ‘카프라 왕중왕전 예선대회’, ‘과학마술쇼’, ‘SF외계인만들기’ 등도 함께 펼쳐져 가족과 함께 한여름의 과학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제4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는 과학관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과학문화축제로써, ‘행복 : 토닥토닥, 세상을 위로하는 감동기술을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9월24일부터 29일까지 3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린다.

 

국제SF영상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나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