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국립해양박물관, 보드게임 도서관 ‘보드랑’ 3호점 개소

국립해양박물관, 보드게임 도서관 ‘보드랑’ 3호점 개소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국립해양박물관 어린이도서관에 보드게임기반 작은도서관 ‘보드랑’ 3호점이 오는 12월9일 토요일 문을 연다.

 

 

▲사진출처 = 부산시 (c)시사타임즈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부산지역 내 보드게임 문화 보급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보드랑’은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을 즐긴다는 의미를 담은 보드게임 체험·교육 공간이다.

 

올해 초 개소한 해운대종합사회복지관, 명륜지역아동센터에 이어 3호점이 국립해양박물관에 개소하고 12월말 국립부산과학관 4호점이 개소․운영될 계획이다.

 

‘보드랑’ 3호점은 책과 보드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박물관의 주요 방문객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드교구 150여 점이 구비되어 주중 9시부터 18시(주말 19시까지, 월요일 휴관)까지 운영된다.


‘보드랑’ 3호점 개소식은 9일 오후 2시 국립해양박물관에서 개최되며, 브라스밴드 축하공연, 보드랑 마술쇼, 시민참여 보드게임 한판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문화 공간 확대를 위해 보드랑(보드게임 작은도서관)을 권역별로 확대 설치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보드게임 페스티벌, 학교 방과 후 보드게임 교육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