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국제디지털자산위원, 광주소년원에 인성교육 디지털 교육콘텐츠 기부

국제디지털자산위원, 광주소년원에 인성교육 디지털 교육콘텐츠 기부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원은석, 목원대 교수) 728일 광주소년원(고룡정보산업학교, 원장: 윤일중)에 인성교육 디지털콘텐츠를 기부했다.

 

▲광주소년원에서 전달한 감사장(왼쪽: 심예서 사무총장(디지털 자산 사회공헌단), 중앙: 윤일중 원장(광주소년원), 오른쪽 : 원은석 이사장(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사진제공 =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시사타임즈

 

광주소년원은 원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특화 교육으로 중장비, 자동차 정비 및 전기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및 대학 진학까지도 지원하고 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가 기부한 '인성역전' 콘텐츠는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 '싸가지', '사과', '정직과 거짓말' 등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 심리, 상담, 철학 분야의 전문가가 인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담을 나누는 형식의 디지털 인성교육 콘텐츠(인터넷 라디오 콘텐츠). 여러 대학의 인성교육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미 부산교소도와 부산구치소에서도 재소자 인성교육에 활용되어 효과성을 인정받은 콘텐츠이다.

 

광주소년원은 선행 사례를 토대로 '인성역전' 을 원생 인성교육에 활용하고 교육 이후 소감문을 수집하여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시상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일정에 대해 조율하고 있다.

 

윤일중 원장은 원생들을 가까이에서 살펴보면, 나쁘다는 일반적인 사회적 인식 이면에는 사랑과 관심이 많이 부족한 결과인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지원으로 원생들이 매우 고마워 하고 있으며 사회에 다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원은석 이사장은 인성교육 디지털 콘텐츠의 활용을 통해 자칫 고리타분하고 멀게만 느껴지는 인성에 대한 메시지를 원생들이 쉽게 접하고 일상에서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자산 사회공헌단 심예서 사무총장은 디지털 자산의 사회적 활성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더 넓게 사회와 맞닿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 분야에 디지털 자산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단체와 연대하여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이번 인성교육콘텐츠 기부는 한반도 평화봉사단 신순원단장 사랑의 밥차 대한사회복지원최순자원장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산하 디지털 자산 사회공헌단 심예서 사무총장을 포함하여 총 21명이 광주소년원에 방문하여 참여했다. 부식(삼겹살 90kg)과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가 보유하고 있는 인성교육 디지털 콘텐츠 인성역전의 무상 활용권이 전달되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