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국토교통부, 2013년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 개최

국토교통부, 2013년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미래의 친환경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인재의 발굴과 육성을 위하여 ‘2013년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를 5월24일부터 25일 양 일간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외 28개 대학에서 50개 팀(외국팀 3개팀)이 참가한다.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차를 소재로 주행성능과 창작기술 등을 겨룬다.

 

2010년 ‘전국 대학생 녹색·안전 창작 전기자동차 경진대회’로 시작돼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경진대회는 금년부터 하이브리드차 부문을 추가한다. 또 처음으로 외국 대학팀도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격상돼 글로벌 인재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전기자동차 시승과 모형자동차 제작 및 경주를 실시한다.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충돌시험 관람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주행성능, 가속성능, 제동 및 조향안전, 창작기술 부문으로 나누어 심사해 종합부문 대상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등 총 13개 상장과 상금(총 2,290만원)을 수여하고, 베스트 팀워크상 등 특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주행성능 부문에서는 교통안전공단에서 지정하는 배터리(12V 80Ah × 4개)를 탑재하고 전기자동차는 45km,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22.5km를 최단시간에 완주하는 것을 심사기준으로 정했다. 이를 통해 고효율·고성능의 친환경 자동차 설계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소재해 있는 화성시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친환경자동차 소개 및 시험시설 관람, 교통사고 유자녀 돕기 바자회 등을 실시함으로써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