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여름 대비 몸매 관리, 발효 식품으로 독소부터 빼자!

여름 대비 몸매 관리, 발효 식품으로 독소부터 빼자!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최근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주요 화제거리로 언급되고 있다. 때 이른 무더위로 여름철 기운이 벌써부터 느껴져서 일까. 여름 대비 몸매 관리에 연예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분주해지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하여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다. 하지만 몸매 관리에 앞서 우리 몸 속 독소를 먼저 빼주는 것은 여름철 몸매 관리의 필수 코스다.

 

이는 장내 노폐물이 많이 쌓이면 독소와 유해균이 증가하여 식욕을 증진시키고 면역계와 호르몬계의 활동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격적인 몸매 관리에 앞서 건강한 장(臟) 환경을 위한 꾸준한 발효 식품 섭취를 다이어터들에게 추천한다.

 

발효 식품은 장을 자극시켜 독소를 외부로 배출 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시중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발효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발효식품인 식초음료부터 발효유제품 그리고 발효 닭가슴살 제품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매에 이로운 제품들이 많다. 맛과 영양까지 모두 갖춰 건강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시사타임즈



발효식품 중 하나인 식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 C 파괴를 억제하며 유기산이 들어있어 젖산을 분해한다.

 

CJ제일제당(www.cj.co.kr)의 ‘쁘띠첼 미초’는 100% 과일발효초로 만든 미초의 특성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음료형 제품이다. 100% 과일발효초는 비타민B1, B2, C, 카르니틴 등 다양한 건강성분과 유기산이 들어있어 젖산 분해를 통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일반 식초에 비해 풍부한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식초 특유의 신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도 공략하고자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의 자연스러운 맛을 살렸다. 가격은 330ml 용량에 2,000원이다.

 

 

 

◇ 한국야쿠르트 ‘세븐(7even)


한국야쿠르트 ’세븐(7even) 로터스플라워(연꽃) ⒞시사타임즈


하루 판매량 30만개의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한국야쿠르트(www.yakult.co.kr)의 ‘세븐(7even)’은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유산균이 들어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건강하고 깨끗한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 1000억 유산균으로 유해독소가 증가한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된 ‘세븐 로터스플라워’는 연꽃 추출물을 첨가해 은은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35ml 용량에 1,000원이다.

 

 

 

◇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시사타임즈


풀무원다논(www.iloveyogurt.co.kr)은 '아이러브요거트'는 각종 비타민을 담은 패밀리 요거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칼슘 흡수를 도와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3(1일 기준치의 100%)와 비타민 A·B·E(1일 기준치 20%)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딸기, 플레인, 복숭아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80g 용량, 4컵에 2,700원이다.

 

 

 

◇ 자연애벗㈜ ‘효리(酵利)닭가슴살’


자연애벗 주식회사 ‘효리(酵利) 닭가슴살 3종’ ⒞시사타임즈



자연애벗(www.nabut.net)의 효리(酵利) 닭가슴살은 발효와 효소 작용을 통해 단백질 체내 흡수율이 일반 닭가슴살의 7~8배인 최대 90% 이상으로 높으며, 닭가슴살의 질긴 근막을 제거하여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다. 또 닭고기 자체의 염분 외에 소량의 국내산 토판염만을 첨가한 저염 식품이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만을 사용했으며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고유 특허 발효기술을 사용해 보존료, 화학조미료, 착향제 등의 화학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참나무훈제, 허브 총 세 가지 맛이 있다. 가격은 200g 용량, 5팩에 23,500원이다.

 

자연애벗 관계자는 “효리(酵利) 닭가슴살이 본격적인 몸매 관리 시즌을 맞이하여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며, “이제는 발효 트렌드에 맞춰 먹거리에도 발효를 접목시킨 효리(酵利) 닭가슴살로 ‘건강과 몸매’ 모두 놓치지 않고 똑똑하게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