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굿네이버스 경원본부–SMP스튜디오, ESG 환경개선 봉사활동 참여 및 후원금 전달

굿네이버스 경원본부–SMP스튜디오, ESG 환경개선 봉사활동 참여 및 후원금 전달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굿네이버스 경원본부(본부장 김정미)는 SMP스튜디오(대표 이종민)와 함께 ‘EM흙공 던지기’ ESG 활동과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굿네이버스 경원본부 (c)시사타임즈

 

 

EM 흙공은 유용 미생물인 EM용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에 던지면 수질 정화, 악취 제거, 유기물 발효·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활동에는 SMP스튜디오 점주 및 수강생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직접 만든 EM 흙공 200개를 황구지천에 던져 수질개선에 앞장섰다. 또한 이번 활동에 앞서 굿네이버스 경원본부는 기후위기와 환경의 중요성 및 EM 흙공이 하천에 미치는 효과 등을 주제로 환경교육도 실시했다.

 

이종민 SMP스튜디오 대표는 “많은 분들이 ESG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해서 기후위기로 고통 받는 국·내외 아동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국내 아동권리 보호사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제공 = 굿네이버스 경원본부 (c)시사타임즈

 

김정미 굿네이버스 경원본부장은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고 국내아동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까지 동참해 주시는 SMP스튜디오 대표님과 점주님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SMP스튜디오는 2022년 12월, 굿네이버스 경원본부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여 가맹점 전체 해외아동돕기 1:1 결연 캠페인에 참여 중이며, 이번에는 국내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하여 국내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선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경원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수원, 의왕, 군포 지역 내 EM 흙공 던지기 ‘1g의 기적’ 캠페인 동참을 희망하는 곳은 굿네이버스 경원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문의 : 031)8061-703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