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권익위, 여성·아동·청소년 분야 국민제안 공모

권익위, 여성·아동·청소년 분야 국민제안 공모

8월19일까지 비정상적 관행, 제도, 법령 등 발굴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권익위)는 여성·아동·청소년의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여성·아동·청소년 분야 제도개선 과제 공모전’을 오늘부터 8월19일까지 실시한다.

 

공모전은 권익위가 주최하고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이하 주관단체)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비정상의 정상화’ 정책의 일환으로 우리 사회의 불합리하고 비정상적인 제도나 관행에 대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과제는 여성·아동·청소년에 관한 비정상적이거나 비효율적인 관행․제도․법령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과 더불어 권익 보호·증진에 관한 새로운 시책 등의 분야이다.

참여방법은 주관단체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제도개선 방안을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각 주관단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제도개선 과제는 개선의 필요성, 방법, 기대효과 등에 대해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총 50편을 선정해 시상하며 심사결과는 9월30일 주관단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권익위는 공모 당선작 중 우수제안은 향후 제도 개선에 적극 활용하고 관계기관에서 검토해 반영하도록 요청할 예정이다.

 

권익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여성·아동·청소년의 권익 보호를 위해 마련된 만큼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