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기업과 셀러브러티 콜라보레이션, 응원송 마케팅 ‘후끈’

기업과 셀러브러티 콜라보레이션, 응원송 마케팅 ‘후끈’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기업과 셀러브러티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응원송 마케팅’이 월드컵 개막과 한국팀의 선전으로 그 열기를 더하고 있다. 기업들은 자사 이미지에 부합하는 셀러브러티와의 콜라보레이션한 ‘응원송’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기업의 인지도와 매출을 올린다는 전략이다.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액티비아’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남미 섹시 팝 디바 샤키라의 뮤직비디오 ‘La La La (Brazil 2014)’는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삼성에버랜드 남성 정장 브랜드 갤럭시는 국민 로커 김경호와 응원송 ‘승리를 원해(Pride 11)’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라바’는 인기 래퍼 지조와 함께 어린이와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춘 응원송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액티비아’ 모델 샤키라 ‘La La La (Brazil 2014)’ 뮤비 인기에 풀무원다논 희색



월드스타 핏불과 제니퍼 로페즈 그리고 브라질 출신의 클라우디아 레이터가 피처링해 기대를 모았던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주제가 ‘위아원(We Are One)’을 제치고 샤키라의 ‘La La La(Brazil 2014)’ 뮤직비디오가 큰 인기를 얻자 샤키라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가 희색이다.


최근 ‘액티비아’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한 ‘La La La (Brazil 2014)’는 샤키라의 최신곡 ‘Dare(la la la)’를 개사하고 리믹스한 것. 뮤직비디오에는 브라질 전통춤인 ‘바투카다’를 추는 섹시한 샤키라를 비롯해 아르헨티나의 세르히오 아게로, 리오넬 메시, 콜롬비아의 라마멜 팔카오, 브라질의 네이마르, 스페인의 헤라르드 피케, 파브레가스 등 세계적 축구선수들이 카메오로 등장해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샤키라와 FC바르셀로나의 헤라르드 피케 두 사람 사이의 아들 밀란도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환한 미소와 함께 장 건강 효과를 나타내는 “When your tummy smiles, you smile, too(당신의 몸 속이 편안할 때, 당신도 미소 짓는다)”는 뜻의 ‘스마일’ 표시를 배에 그려 ‘액티비아’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유튜브 Vevo 채널의 세일즈 디렉터 제임스 코니시(James Cornish)는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가 후원해 Vevo를 통해 최초 공개한 샤키라의 ‘LaLaLa(Brazil 2014)’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8일만에 조회수 5,000만 건을 넘은 데에 이어, 1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면서 “샤키라와 액티비아가 함께한 이번 캠페인에 파트너로 일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액티비아’ ‘샤키라’ ‘FC바르셀로나’가 뜻을 모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 ‘액티비아 & 샤키라 뮤직비디오’ 수익금은 UN의 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에 전액 기부된다.



‘갤럭시’, 국민 록커 김경호와 응원송 ‘승리를 원해’ 축구팀 선전 기원



국민 록커 김경호가 부른 응원가 ‘승리를 원해(Pride11)’와 세계적인 춤꾼 팝핀 듀오 BWB(Blue Whale Brothers)의 팝핀 댄스가 결합된 응원 영상이 화제다. ‘승리를 원해(Pride11)’ 응원가는 삼성에버랜드 패션 부문 남성 정장 대표 브랜드 갤럭시(GALAXY)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김경호와 함께 제작한 것.


‘승리를 원해(Pride11)’는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에 활기찬 LA메탈 풍의 사운드를 입혔다. 특히 16강 진출을 염원하는 2014명 국민들의 마음을 후렴구 부분인 “승리를 원해 당당하게 달려나가 승리를 원해 대한민국 하나의 외침으로”에 담고 있어 함께 부르면 의미가 더해진다.


또한 김경호의 ‘승리를 원해’ 응원송을 배경음악으로 BWB 크루 8명이 국가대표팀 공식단복인 프라이드 일레븐(Pride11)을 말쑥하게 차려 입고 2002년 박지성, 안정환, 홍명보의 세레모니를 통해 2002 월드컵의 영광을 재현한 동영상이 1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갤럭시 관계자는 “갤럭시의 ‘프라이드 일레븐(Pride11)’ 슈트가 축구 국가대표팀과 만났다는 것이 소비자에게 흥미롭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제작배경을 전했다.



지조&라바의 응원송 ‘따봉’ 중독성 있는 멜로디 사랑 받아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라바 캐릭터의 콘텐츠 제작사 튜바앤은 지난 27일 쇼미더머니2 준우승자로 유명세를 떨친 래퍼 지조와 함께 브라질 월드컵 응원곡 ‘따봉’을 선보였다. 지조&라바의 따봉은 흥겨운 라틴 풍의 응원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전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월드컵이 개최되는 남미지역에서 포르투갈어 버전도 공개할 예정이다.


음원 작업에 참여한 래퍼 지조는 “후렴구 녹음 작업이 특히 기억에 남으며 한번 들으면 기억에 남고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라고 말했다. 또 애니메이션 속 ‘라바’ 캐릭터들이 등장해 ‘따봉춤’을 추는 하이 퀄리티의 뮤직비디오 영상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