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MICE 산업인의 축제 ‘KOREA MICE EXPO 2014’ 성황리 폐막

MICE 산업인의 축제 ‘KOREA MICE EXPO 2014’ 성황리 폐막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고양시, KINTEX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MICE 전문 전시박람회인 ‘KOREA MICE EXPO 2014’가 지난 20일 성황리에 폐막 됐다.


KOREA MICE EXPO 2014 KTO GTO ICCA 공동세션 영국 런던올림픽 유치사례. ⒞시사타임즈

KOREA MICE EXPO 바이어 상담. ⒞시사타임즈


KOREA MICE EXPO는 한국의 지역 컨벤션뷰로 및 컨벤션센터, 호텔, 여행사 등의 셀러와, 전세계에서 초청한 MICE 전문 바이어들과의 상담의 장을 마련해 MICE 행사를 한국으로 유치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2000년에 시작한 MICE 전문 글로벌 전시박람회이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KOREA MICE EXPO는 국내외 244개 기업(관) 468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6월18일 프리투어와 해외바이어 환영리셉션을 시작으로 6월19일에는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개막식이 진행됐다. 한국관광공사의 변추석 사장과 문화체육관광부 김기흥 국장, 경기도 김문수 도지사,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 고양시 최성 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금번 KOREA MICE EXPO는 경쟁력 있는 산업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의료관광·사찰음식·한류 체험존을 최초로 운영했다. 특히 해외 바이어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KOREA MICE EXPO 2014’는 창조경제의 실현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에서 공동 주최했으며 내년까지 2년간 경기도 KINTEX에서 개최된다.


KOREA MICE EXPO2014에서는 해외 진성 바이어를 초청해 비즈니스 상담회 및 MICE유치설명회를 통해 국내 MICE 인프라를 소개했다.


또한 K-MICE포럼, MICE교육세션을 진행해 MICE산업 종사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대학생 MICE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MICE 미래 주역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었다.


이러한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은 KME 참가자 모두에게 수준 높은 비즈니스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 종료 후 이어진 해외바이어 대상 POST TOUR는 전국 각지의 관광명소 및 컨벤션 센터, 호텔 등 한국의 훌륭한 MICE인프라를 소개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해외 초청 바이어들은 한국의 유려한 미(美,味)를 간직한채 2014 KME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올랐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