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김수흥 예비후보 “토론회 개최 문제 없어…이춘석 의원의 정책 토론회 수용 입장 환영”

김수흥 예비후보 “토론회 개최 문제 없어…이춘석 의원의 정책 토론회 수용 입장 환영”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익산 갑 지역구에 출마한 김수흥 예비후보는 15일 입장문을 통해 이춘석 의원의 토론회 수용 입장에 감사하며 시민들이 고대하던 토론회가 개최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밝혔다.

 

▲김수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익산 갑) (사진제공 = 김수흥 예비후보 사무소) (c)시사타임즈

 

이로써 4.15 총선을 위한 민주당 경선에서 맞붙을 예정인 전 국회사무차장 김수흥 예비후보와 익산 갑지역구 3선의 현역인 이춘석 의원과의 토론회 성사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김수흥 예비후보는 12월17일과 1월2일 두 차례에 걸쳐 익산 현안 토론회 개최를 강력히 제안한 바 있다. 두 번째 제안이 이어지자 압박감을 느낀 이 의원은 1월 5일 입장문을 통해 조건부 토론회 수용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이 의원은 언제든 환영한다면서도 “선거법상 가능하다면”, “기능하지 않은 제안”이라는 표현을 담아 토론회 성사 여부를 불투명하게 만들었다.

 

김수흥 예비후보 측은 “선관위 및 민주당 관계자 등에 확인 결과 선거법이나 다른 어떤 규제사항에도 해당하지 않는 것”이라며 “토론회의 진행 시기, 방법, 주제, 송출방법 등 협의를 위해 선거법상 기능한 시기 이전에 제안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수흥 예비후보는 이춘석 의원이 입장문을 통해 지적한 부분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기도 했다.

 

김수흥 예비후보는 “토론은 불필요한 갈등과 논란을 사전에 차단하고 정치에 대한 혐오와 깜깜이 선거를 막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흑색선전 없는 깨끗한 선거, 정책 선거를 통해 문재인 촛불정권을 일궈낸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완성해야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