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김수흥 의원 “문화도시 익산의 기틀 마련”

김수흥 의원 “문화도시 익산의 기틀 마련”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비)문화도시에 익산시 선정 쾌거

역사·문화·관광이 조화롭게 발달한 문화도시로 발돋움 기대

 

 

▲사진제공 = 김수흥의원실.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익산갑지역구)이 문체부가 추진하는 3차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공모에 익산시가 선정되어 역사·문화·관광이 조화로운 문화도시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122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문화도시 지정을 신청한 총 41개 지자체 가운데 10곳을 최종 (예비)문화도시로 발표했으며 그 가운데 익산시도 포함됐다.

 

익산시가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된 배경에는 익산이 지닌 백제역사와 국악, 항일정신 등 풍부한 문화적 요인과 함께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들의 탄탄한 준비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해 공모에서 탈락한 이후 올해 재도전에 나서면서 더욱 공을 들여 준비했다.

 

아울러 김수흥 의원도 정치권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국토교통부 등 관련부처 담당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익산의 문화적 역량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설득하는 등 (예비)문화도시 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예비)문화도시로 선정된 익산시는 1년 동안 자체적으로 문화특화사업을 추진해 그 성과를 평가받게 되며, 본 문화도시로 선정될 경우 향후 5년 동안 국비 100억원을 포함 최대 200억원을 투입해 다양한 문화사업들을 추진한다.

 

익산시는 역사가 경제가 되는 문화도시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는 문화도시로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흥 의원은 익산의 문화적 잠재력과 시민들의 문화적 역량을 인정받아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게 되었다익산의 문화예술계 관계자 분들과 시민여러분의 관심 덕분에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문화도시 익산을 꿈꾸게 하는 크리스마스 선물같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