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나는 스펙도 없이 취업 한다…‘스펙타파’ 참가자 모집

나는 스펙도 없이 취업 한다…‘스펙타파’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에서는 ‘스펙타파! 히든챔피언 기업 CEO들의 숨은 인재발굴 프로젝트(이하 스펙타파)’에 참여할 인재들을 9월20일까지 ‘스펙타파’ 홈페이지(http://spectapa.kr)를 통해서 모집한다.



 



이번 '스펙타파‘ 프로젝트는 진흥원이 진행하는 강소기업 CEO들의 비즈니스 노하우 공유 토크쇼인 ‘CEO TOK’에 출연했던 기업들 중 성장성과 전문성이 높은 강소기업을 선정하여 진행한다.


참여기업은 총 10개사로 ▲모임 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트 전문기업, 후스타일 ▲50개국 수출 구강 세정기 전문기업, 아쿠아픽 등의 우수 강소기업 CEO들이 직접 구직자들과 소통하며 숨은 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스펙타파’는 스펙위주 서류심사와 관행적인 면접 방식을 탈피한다. 9월15일, 구직자들이 10인 기업 CEO들과의 첫 소통 기회인 CEO토크쇼를 개최하고 9월23일에는 10인의 CEO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면접오디션’을 통해 CEO 워크숍에 참여할 인재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CEO 워크숍에서는 CEO들의 현업 문제를 교육생들과 함께 토론식으로 풀어보는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해 CEO들은 구직자들의 실력과 잠재성을 검증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고 구직자들은 강소기업에 대해서 깊이 있는 이해를 함과 동시에 CEO의 관점을 배우며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이 과정의 우수 수료생에게는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스펙타파 프로젝트는 특히 학력이나 스펙이 취약하나 열정적인 학생들, 경력단절 사회복귀 희망자들, 전공 또는 직무를 변경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참여의 문호를 활짝 열어놓고 있다. 스펙타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은 구직자들은 스펙타파 홈페이지(http://spectapa.kr)에 9월20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 창조산업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스펙타파를 통하여 구직자들은 기업이 요구하는 실전형 문제해결능력, 협업능력, 스토리텔링능력을 CEO들과 함께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중소기업과 인재들의 건전한 구인․구직 생태계를 조성하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산업진흥원 교육팀 (문의 : 02-2187-46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