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니콘안경렌즈, 소비자 대상 신제품 체험단 프로모션 진행

니콘안경렌즈, 소비자 대상 신제품 체험단 프로모션 진행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광학전문기업 니콘안경렌즈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신제품 기능성 렌즈 ‘니콘 릴랙씨 PC’를 제공하는 체험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니콘안경렌즈 측은 “컴퓨터 작업 시 착용자의 눈 피로를 감소시키도록 설계된 ‘니콘 릴랙씨 PC’의 실제적인 소비자 체험 반응을 얻기 위해 이번 체험단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니콘안경렌즈는 일반 소비자 타겟층을 대상으로 자사 신제품(니콘 릴랙씨 PC)을 직접 제공하는 체험단 프로모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체험단 참가자들의 단체사진. (사진제공=니콘안경렌즈) ⒞시사타임즈

 

 

 

 

이 체험단 이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88%가 ‘니콘 릴랙씨 PC’에 대해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체험단 참가자 90%(45명)의 하루 평균 컴퓨터 사용 시간은 최소 6~8시간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어 평소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눈 피로를 자주 느끼는 편인지 묻자 약 50%의 응답자가 ▲매우 느낌(48%)이라고 응답해 상당 수 참가자가 컴퓨터로 인한 눈 피로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조금 느낌(44%) ▲보통(8%) 순으로 눈 피로를 느끼지 않는다고 응답한 사람은 없었다.

 

제품 착용 2주 후, 참가자들에게 ‘니콘 릴랙씨 PC’를 착용하고 눈 피로가 감소하였는지 묻자 전체 응답자의 80%가 제품 착용 후 컴퓨터로 인한 눈 피로가 감소했다고 응답했다.

 

제품의 가장 우수한 성능을 묻는 질문에서는 ▲눈 피로 감소(54%) ▲편안한 근용시(26%)를 각각 1,2순위로 꼽아 ‘니콘 릴랙씨 PC’가 컴퓨터 눈 피로 감소 및 편안한 근용시 제공에 최적화 된 기능성 렌즈임을 입증했다.

 

본인 만족도 외 주변 지인에게 ‘니콘 릴랙씨 PC’를 추천하겠다는 응답도 70%에 달해 제품에 대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니콘 릴랙씨 PC’ 체험단 프로모션에 참가한 윤성렬(45세) 씨는 “컴퓨터 모니터 상의 방대한 데이터나 고해상도의 작은 글씨를 오래 응시해야 해야 하는 업무 특성 상, 퇴근할 무렵에는 눈이 뻑뻑하고 충혈되는 등 항상 눈 피로감을 느꼈는데, ‘니콘 릴랙씨 PC’를 착용한 후부터는 그러한 증상이 상당히 완화된 것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니콘 릴랙씨 PC’는 니콘안경렌즈에서 광학기술을 집약해 새롭게 출시한 기능성 렌즈로 하루 한 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눈 피로 감소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렌즈이다.

 

특히 컴퓨터 모니터를 응시하거나 키보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몸의 자세 등을 고려하고 렌즈의 도수 변화와 디자인을 컴퓨터 작업에 최적화 해 컴퓨터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선명한 근거리 시야까지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마트폰, 노트북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해 눈에 유해한 청색광을 차단하는 코팅기술(NCC BLUE)도 적용되어 있어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니콘안경렌즈 관계자는 “컴퓨터 사용량이 많은 실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온, 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니콘안경렌즈만의 특장점과 혜택을 진정성있게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번 체험단 프로모션은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자동차 연구개발을 하는 직장인 50명을 대상으로 개별 검안을 실시한 후 ‘니콘 릴랙씨 PC’를 제공, 지난 3월 1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간의 착용 기간을 거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