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니콘, 미국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참가

니콘, 미국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참가

제품 체험·강연·상담·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은 2016년 1월 6일(미국 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016에 참가했다.  

 

▲1월6일부터 9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 CES 2016,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 D750 96대로 타임랩스 기능을 활용해 입체적 증강 촬영하는 헬릭스 프로젝트_단체 참가자들 (사진제공 = 니콘이미징코리아) ⒞시사타임즈

 

 

이번 프로그램 가운데 360 프로젝트가 가장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았다. 360 프로젝트는 FX 포맷 DSLR 카메라 D750 여러 대를 원으로 두르고 타임랩스 기능으로 여러 각도의 이미지를 촬영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체험 행사다. 현장 스태프가 즉석에서 이미지들을 하나씩 이어 입체적인 결과물로 만들고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보여주어 영화 속 장면 같은 특별한 감동을 체험자에게 선사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야마다 코이치로 대표이사는 “한 세기 가까이 축적해온 니콘만의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360 프로젝트를 비롯해 강연, 상담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 행사보다 규모 면에서도 훨씬 커졌기에 흥행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ES 2016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세계 가전 박람회로 201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구글 등을 비롯해 전 세계 다양한 IT 및 전자업체가 참가하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현대·기아·벤츠·아우디·도요타·포드·GM 등 자동차 업체들이 참여해 전시 규모가 더욱 커져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