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바리스타 자격증반’ 개설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바리스타 자격증반’ 개설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경화)은 11월17일부터 12월4일까지 달성군청소년센터 꿈드림 교육실에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바리스타 3급 자격증반’을 개설한다.


‘바리스타 3급 자격증반’은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사회진출 및 자립준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제적 심리적 자립기반이 약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직업훈련을 실시·자격증 취득과정을 지원해 사회진출과 자립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관내 15세에서 24세 학업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커피의 기초이론과 핸드드립방법, 사이드 메뉴 만들기 등 실제 직업현장에서 응용되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경화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센터장은 “사회진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취업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바리스타 3급 자격증반’ 접수는 11월13일까지 선착순이다. 신청방법으로는 달성군청소년센터 전화신청과 직접 내방하여 신청하는 방문신청이 있다. 모든 수강과 재료비는 무료이다. 강의 시간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syc.kr)와 달성군 꿈드림 (053)617-1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위해 전문가의 상담으로 자신에게 맞는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고민을 나누는 상담지원 ▲검정고시 등의 교육지원 ▲직업탐구와 경제교육 등의 직업 및 취업지원 ▲직업훈련 연계와 자격증 취득 등의 자립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