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대학로 여행 연극의 시초 ‘인디아블로그’ 돌아온다

대학로 여행 연극의 시초 ‘인디아블로그’ 돌아온다

12월13일 연우소극장에서 공연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12월13일 연극 <인디아블로그>가 재공연된다. <인디아블로그>는 세 남자의 유럽여행기를 통해 유럽만이 가진 풍광과 다양한 감성을 전달한 연극 <유럽블로그>, 터키여행을 소재로 두 남자의 우정을 이야기한 연극 <터키블루스> 등 다양한 여행연극시리즈를 탄생시킨 공연이다.


2010년 블로그에 포스팅 하듯 여행기를 무대 위에 올려 보면 어떨까 하는 상상에서부터 시작된 <인디아블로그>는 2011년 여름 연우소극장에서 연일 매진행렬을 하며 대학로를 인도앓이 열풍에 휩싸이게 했다. 이는 음악이 가미된 시즌2로도 이어져 시즌1과는 또 다른 감성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

 

관객과 조금 더 밀착된 형태를 띄기 위해 다시 연우소극장으로 돌아 온 인디아블로그는 시즌2 오렌지팀 공연이다. 이번 재공연은여행을다녀온지일년후에어떤이야기를할수있을까하는생각에서출발하였다는점에주목해볼만하다. 현재 여행을 다녀온 지 일년이 지난 시점에서 할 수 있는 사랑과 우정, 성장에 대한 이야기로 초연보다 더 다양하고 농익은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무대 뒤 보여지는 인도 여행 영상에는 여행중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인터뷰영상도 첨가해 생생함을 보강했고, 배우들이직접작사, 작곡한 음악들은 극을 더 입체적으로 만들어준다.한편 공연 전 관객에게 인도 전통 음료인 차이를 나누어주고 관객들이 직접극에 참여할 수 있도록해 함께 여행하는 분위기를 이끈다.

 

본 공연을 연출한 박선희는 “여행을 다녀 온 후 다시 그 여행을 회상하면 어떤 느낌일까? 묵혀져 있던 기억들과 감정들이 무대에서 어떻게 발현될지 기대된다”라는 말로 새롭게 시작하는 <인디아블로그>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이미 연우무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인디아블로그> 재공연 소식을 접한 관객들의 ‘이번 공연도 기대합니다’ ‘다시보고 싶었어요’ ‘기다렸어요’ 등의 댓글은 오랜 기다림 후 반가움이 묻어나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인디아블로그는 12월13일부터 1월26일까지 대학로 연우소극장에서 공연된다. 12월5일까지 예매시 40%할인된 15,000원에 예매가 가능하다. 본 공연은 11월20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인터파크에서 티켓이 오픈된다.

 

문의 : 02)744-7090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