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안전교육협회, 성결대와 산학협력 체결…VR 안전교육 개척

대한안전교육협회, 성결대와 산학협력 체결…VR 안전교육 개척
 
차세대 VR 실감안전체험형 시뮬레이터 등 활발한 상호교류 기대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지난 10일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학부장 진성아)와 VR을 통한 안전교육 개척을 목표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성결대학교 진성아 교수(왼쪽)와 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본부장(오른쪽)이 성결대학교에서 산학협동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대한안전교육협회). ⒞시사타임즈

 

 

 

협회는 민법 제32조에 의거해 설립된 정부 지정 교육기관으로서 블루투스 통신, 3D 콘텐츠 등 다양한 IT기술을 활용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도입한 심폐소생술 교육으로써 특허가 등록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써 협회는 성결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

 

성결대학교의 협약 책임자인 진성아 교수(사진 왼쪽)는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등재된 저명한 학자이다.

 

진 교수는 “성결대학생들과 협회가 함께 VR 기술 개발을 고도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VR 실감안전체험형 시뮬레이터를 통해 사고 현장을 가상 경험함으로써 안전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안전교육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성결대학교와 공동 연구개발을 함으로써 4D 안전체험관을 비롯한 체험형 안전교육을 전국 각지에 보급할 것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