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카카오모빌리티 헌혈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대한적십자사·카카오모빌리티 헌혈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헌혈자 이동 편의성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조남선)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 71일 혈액관리본부 사옥(강원도 원주시 소재)에서 헌혈의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좌측 카카오모빌리티 이동규 부사장, 우측 혈액관리본부장 조남선(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시사타임즈



이날 협약식에는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과 이동규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혈액관리본부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 T 주차 플랫폼을 연계한 헌혈의집 코엑스센터 헌혈자 대상 주차비 지원 국민 헌혈 참여문화 확산 및 캠페인 홍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헌혈자 모집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 확산으로 인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모빌리티 플랫폼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헌혈 동참에 필요한 이동을 지원하는 등 자발적 무상헌혈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국민여러분의 지속적인 헌혈 참여로 극복해 나가고 있다면서 카카오모빌리티의 사회공헌활동이 헌혈자의 이동 편의와 혈액수급 안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