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센터장 허진)과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관장 이상하) 630일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에서 서울시 생활문화·장애인 문화활동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시사타임즈



이번 협약식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를 통해 서울 지역의 생활문화 저변확대와 장애인 문화활동을 증진하여 서울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서울시민과 장애인의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개발·제공, 강사파견 등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서로 기획·운영·후원·자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 <악기기증·나눔캠페인> 사업에 악기 기증·수혜·프로그램 참여에 있어 서울시의 악기나눔·공유 문화가 자리 잡도록 서로 장애인과 지역주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악기가 필요한 장애인 및 지역주민과 다양한 기관에 수혜가 될 수 있도록 협력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과 봉사에 관심이 많은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정보제공·상담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입지적·물리적으로 장애인의 사용이 어려운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의 공간에 대해 은평우리장애인복지관은 시설 관련 운영·관리 노하우를 전달하고 부득이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은 은평우리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노력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이상하 관장은 장애당사자와 지역주민들이 1 1악기를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이 취미생활로 인해 마음의 기쁨을 얻고 가족들과 이웃들이 음악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허진 센터장은 누구나 문화를 누리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왔다. 장애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음악을 즐기는 문화가 퍼질 수 있도록 각 기관이 함께 노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이상하 관장,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허진 센터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하였다. 업무협약과 함께 <악기기증·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이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에 통기타 20대를 기증하는 기증식과 투어를 진행하며 업무협약식을 마쳤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