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사)한국유가공협회와 ‘Thank유 캠페인’ 사회공헌 협약 체결

대한적십자사, (사)한국유가공협회와 ‘Thank유 캠페인’ 사회공헌 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가 6월30일 서울 중구 서울사무소에서 (사)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 이하 한국유가공협회)와 ‘Thank유 캠페인’ 추진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Thank유 캠페인’ 사회공헌 협약식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Thank유 캠페인’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우리사회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전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7월부터 시작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모금된 캠페인 모금액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서 청소년들에게 ‘Thank유 1004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분군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Thank유 1004 빨간상자’에 유제품을 담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소비자가 캠페인 제품을 구입하면 한국유가공협회가 그 금액만큼 매칭펀드하여 ‘Thank유 1004 빨간상자’를 제작한다. 또 ARS 기부 참여(1통화 1만원, 060-700-8179)로 모금된 기부금은 ‘Thank유 1004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10월에는 Thank유 1004 장학금 모금을 위해 40여명의 스타 소장품 기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유가공협회와 적십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 국민들과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