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 가족 지원에 총력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지난 12월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관련 구조인력 및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광주전남지사를 중심으로 구호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고 발생 직후 광주전남지역의 적십자 구호요원과 봉사원, 심리상담활동가 136명이 담요, 비상식량세트 등 구호물품과 재난대응차량, 회복지원차량, 샤워차량 등 구호장비와 함께 현장에 긴급출동했다.
공항에 모인 피해자 가족이 쉴 수 있도록 재난구호텐트 150동을 공항에 설치해 대기공간을 마련했으며, 담요, 생수, 라면 등 긴급구호물자도 지원했다.
슬픔에 빠진 피해자 가족에게는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전문 상담가를 통한 심리상담을 전개하며 위로를 전하고 있다.또한 재난회복지원차량과 샤워차량을 통해 구조인력과 피해자 가족에게 편의를 제공 중이다.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도 사고 발생 당일 현장을 찾아 구호활동을 지휘하고, 직원과 봉사원들에게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사고 이틀째인 30일 점심부터는 구조인력과 피해자 가족을 대상으로 800인분 상당의 급식을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 제공했다.
사고 수습 및 신원 확인 등을 위해 구조인력과 피해자 가족 등이 현장에 많이 남아있어 저녁에도 800인분 상당의 급식을 준비하고, 심리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구호활동과 더불어 대한적십자사는 사고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해 30억원 규모의 대국민 성금과 기부물품 접수도 시작한다.
성금 참여는 계좌이체,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또는 ARS등을 통해 가능하며, 기부물품은 대한적십자사 사회협력팀으로 유선접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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