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대흥동교동협의회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 고독사제로에 나서

대흥동교동협의회와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 고독사제로에 나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대흥동교동협의회(회장 장헌일 목사, 신생명나무교회)는 대흥동주민센터(동장 김명식)와 진행한 ‘고독사제로프로젝트 원데이 카페’ 행사 수익금과 (사)월드뷰티핸즈, K-뷰티소사이어티연구소(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와 진행하는 고독사제로프로젝트 엘드림노인대학 인문학강좌인 시창작교실에서 쪽방촌과 독거어르신의 자필 엘드림흔적시모음집 ‘그림처럼 우리를 스쳐간 세월’ 발간기념집을 6월5일 박강수 마포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사진제공 = 대흥동교동협의회). ⒞시사타임즈

왼쪽부터 김연태, 김화영, 마지원, 장헌일, 박강수, 오혜경, 김명식, 최윤희, 이연우(사진제공 = 대흥동교동협의회). ⒞시사타임즈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 고립과 고독을 막기 위해 대흥동교동협의회와 같이 민관이 함께 협력해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이 없도록 안전하고 행복한 마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헌일 회장은 “대흥동은 1인가구가 64.5%로 고독사(死) 위험이 심각하기에 복지사각지대를 사전 발굴하고 고립을 차단하는데 모든 교회가 지역사회와 함께 고독생(生)에 관심갖고 공교회성 회복에 힘쓰며, 독거어르신의 시쓰기와 같은 자기 내면을 표현하는 훈련 등을 통해 우울증 예방과 자존감이 회복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대흥동교동협의회는 고독사제로프로젝트 사업을 위한 예배에서 장헌일 목사의 사회, 이재천 목사(신촌예배당)의 설교, 이경수 목사(이음교회)의 대표기도 마지원 목사(새롬교회)의 합심기도 이영섭 목사(대흥교회)의 축도로 마치고 회의를 가졌다.

 

이날 기도회는 △노웅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해석 의원(마포구의회 운영위원장) △오옥자 의원(마포구의회) △장정희 의원(마포구의회) △김명식 대흥동장 △김준희 목사(신촌예배당) △배상도 목사(신촌은혜로운교회) 등이 참석했다.

 

 

또한 전달식에는 △김연태목사(우리교회),△마지원 목사 △오혜경 대흥동주민자치위원장 △최윤희 간사 △이연우 홍보단장 △김화영 행정팀장이 참석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