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국회·정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직속 총괄특보단 정무특보 출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직속 총괄특보단 정무특보 출범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총괄특보단장(안민석, 정성호, 김교흥, 김철민)은 4일 여의도 민주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정무특보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재명 후보직속 총괄특보단 정무특보 출범식 (사진출처 = 더불어민주당) (c)시사타임즈

 

이재명 후보 직속 정무특보단은 광역본부장 체제로 전국을 아우르는 조직으로, 문학진 전 국회의원이 단장을 맡았다. 권노갑, 정대철, 박명광, 염동연, 이강철, 이철, 장영달, 배기선, 최종원 등 민주정부 시절 정치원로들이 상임고문단으로 위촉됐다.

 

정대철 상임고문은 최근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민들께서 대한민국을 위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후보가 이재명이라는 것을 알아봐주시는 반전의 신호”라며 “대내외적으로 직면해 있는 수많은 도전과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전환의 마지막 기회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정무특보단의 출범은 선거승리를 위한 새로운 시작”이라면서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현장에 기초한 정책을 실행해가며 대한민국 대전환의 초석을 만들어가자”고 격려했다.

 

문학진 단장은 “코로나19가 우리 일상을 흔들어놓기 전부터 우리 앞에는 현 세대를 넘어 후대의 삶을 책임져야 할 막중한 과제가 놓여 있다”며 “이재명 후보가 제시한 대한민국 대전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당과 깨어있는 국민들의 지지를 모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학진 단장은 17~18대 민주당 국회의원과 문재인 정부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을 역임했고, 지난 2017년 대선에서도 이재명 경선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