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더필드, 학생들 재난안전 교육 ‘비상탈출 넘버원’ 참가자 모집

더필드, 학생들 재난안전 교육 ‘비상탈출 넘버원’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최근 강화도 펜션 사고여파로 정부와 지자체, 학교 등도 시민들과 학생들 대상의 재난안전사고 예방 교육에 힘을 모으고 있다. 안전교육 전문가들은 체험식 교육이 아닌 이론교육 위주로 진행하다 보니 실효성이 의문이다고 입을 모은다.

 

이에 행동훈련 전문기업 교육그룹더필드는 재난안전 예방교육 ‘비상탈출 넘버원’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중이다.

 

 

 

▲학생들이 암벽오르기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교육그룹더필드) ⒞시사타임즈

 

 

주요 프로그램으로 학교 수련회와 수학여행 시 인솔 및 통제 교육, 수상 안전, 산악 안전, 화재 시 탈출법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 강사진은 인명구조와 응급처치 등 국가자격증 소지자들로 해병대와 특전사 등 특수부대 출신으로 구성됐으며, 10년 이상 학교 수련회와 기업교육 등을 진행한 베테랑 교관들이다.

 

더필드 이희선 훈련본부장은 “‘안전교육은 단시간내에 배울 수 없다’ 반복적인 교육을 받아야 위급상황 시 본능적으로 공포가 일어나 공황상태가 나타난다”며 “안전교육은 강의장에 앉아서 듣는 것보다 미국과 일본처럼 실제상황의 여건을 만들어 놓고 직접 실습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필드는 초·중·고 학교의 수련회와 수학여행 시즌에 학생들과 동반 인솔은 ▲수학여행 인솔교사 및 학생 사전 안전교육 실시 ▲수학여행 숙소 안전점검 ▲숙소 현장 확인 및 화재 대피교육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등으로 행사 기간동안 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종료 시까지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문의 : 02)2208-0116 www.thefield.co.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